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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게임 협회장 "혁신·도전으로 게임 산업 제2의 도약 이뤄낼 것" – 뉴스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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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4년04월26일 17:28
최종수정 : 2024년04월26일 17:29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26일 서울드래곤시티에서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함께 한 스무걸음, 함께 할 다음걸음’을 주제로,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김규철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 배태근 네오위즈 대표, 김정욱 넥슨코리아 대표 등 게임업계 관계자 250여 명이 함께했다.
기념식은 한국게임산업협회의 20년 발자취를 담은 기념영상과 강신철 협회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축사, 감사패 수여, 비전 선포 퍼포먼스, 기념 강연,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한국의 게임 산업은 콘텐츠 수출의 70%를 기여하는 중추적인 핵심 산업으로 성장했다”며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사회적 인식도 점차 개선되고 있다. 문화예술진흥법 개정을 통해 게임은 문화산업의 한 분야로 인정받기에 이르렀다”고 강조했다.
이어 “규제 일변도의 정책 등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게임 산업은 어려운 상황을 겪고 이겨 내며 지속해서 성장해 왔다”며 “최근 게임업계가 어려운 환경을 겪고 있으나 최선을 다해 좋은 작품을 통해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지난 20년간 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헌신해 주신 모든 게임인께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과감한 혁신과 도전을 이어가는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성공적인 제2의 도약을 위해 든든한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K-콘텐츠의 핵심인 게임 산업의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는 방침이다.
전병극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은 “한국 게임 산업 규모는 약 22조 원으로, 게임은 K-콘텐츠의 핵심 산업”이라며 “또한 게임은 국민의 63%가 즐기는 대표적인 여가 문화이자 대표적인 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2024년부터 2028년까지 수립 중인 게임산업진흥계획에 업계 의견을 적극 반영해 게임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며 “최근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을 비롯해 게임업계 대표들과 만나 한국 게임의 발전을 위한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다. 정부는 게임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업계 의견을 반영해 진흥 계획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게임산업협회는 지난 2004년 4월 출범한 이후 급변하는 게임 산업 환경 속에서 정부와 국회, 업계 간 소통 창구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dconnect@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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